포르쉐 신형 카이엔 풀 체인지 Porsche all new Cayenne


반응형

포르쉐 신형 카이엔 풀 모델 체인지

Porsche all new Cayenne

 

[포르쉐 신형 카이엔 최신 정보] 2017년 12월 16일 사전 예약 시작 .스포츠카의 스타일리쉬함과 가속 성능을 갖춘 포르쉐 신형 카이엔의 풀 모델 체인지 된 최신 모델이 드디어 국내에서도 예약을 시작하였습니다!

풀 모델 체인지된 외장과 인테리어 디자인, 파워 트레인과 연비 등의 변경 사항을 소개합니다!

 

     

포르쉐 카이엔 풀 모델 체인지
포르쉐는 2017년 12월 16일부터 포르쉐 공식 대리점을 통해 신형 카이엔의 예약을 시작하였습니다.

신형 카이엔의 전체 라인업 '카이엔' '카이엔S' '카이엔 터보'도 동시에 예약이 진행되고 있다고 하네요.
2017년 8월 30일 (현지 시간 29일) 독일 슈투트가르트 - 펜 하우젠 포르쉐 본사에서 티저 동영상 등을 통해 예고된대로 풀 모델 체인지 된 포르쉐 신형 카이엔 이 세계 최초로 공개되었습니다. 이어 10 월 25 일, 도쿄 모터쇼의 프레스 컨퍼런스에서 포르쉐 신형 카이엔의 국내 가격도 정식으로 발표되었습니다.

본 포스팅에선 포르쉐 카이엔의 3세대가 되는 신형 모델의 주요 변경 사항을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포르쉐 신형 카이엔 풀 모델 체인지의 주요 변경 사항
이번 풀 모델 체인지된 신형 카이엔은 "모든 것을 새롭게 개발했다"고 밝혔는데요.
주요 변경 사항을 정리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외장 디자인 강화
●새로운 8 단 티 프로 트로닉 S 변속기 의 채용
●신개발 된 2 종류의 6 기통 엔진의 채용
●액티브 제어 4WD 시스템의 표준 채택

 

                         ▲카이엔S

 

포르쉐 신형 카이엔 터보 프랑크푸르트에서 발표

2017년 9월 12일 개최된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서 신형 카이엔의 최고급 모델인 카이엔 터보가 발표되었습니다.
이 카이엔은 강력한 드라이브와 쾌적한 섀시 시스템, 액티브 에어로 다이내믹스를 채용하고 있으며, 스포츠카의 운전 역학을 채용하고 있습니다. 탑재되는 4.0리터 V형 8기통 가솔린 트윈 터보 엔진의 최대 출력은 550마력에서 100km/h까지 4.1초 ( "스포츠 크로노 패키지 '의 경우 3.9 초)로 가속, 최고 속도는 286km/h에 도달 합니다.

변속기는 신형 8단 팁트로닉S로 구동 방식은 풀 타임 4WD시스템 "PTM (포르쉐 트랙션 관리 시스템)"을 탑재하였습니다.
2017년 말 융럽에서 선행 출시가 예정되어 있으며, 독일은 138,850 유로 (한화 1억8천만원 )입니다.

 

'

 

신형 카이엔의 외장 외관 디자인

휠에는 탑 모델 전용 21인치 터보 휠이 채용되고 있습니다. 타이어의 크기를 살펴보면 프론트 285/40, 리어 315/35로 전후에서 서로 다른 크기의 타이어를 채용하였는데요. 전후로 사이즈가 다른 타이어를 채용하는 것은 스포츠카에서 흔히 볼 수있는 것으로, 전후 방향과 횡 방향의 동력의 전달을 향상하기위한 설계입니다. 또한 LED 헤드 라이터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포르쉐 신형 카이엔

 

 

포르쉐 신형 카이엔

 




신형 카이엔의 내부 인테리어 디자인

신형 카이엔의 인테리어 역시 완전히 새롭게 디자인되어 종합적인 연결성을 갖춘 혁신적인 디스플레이 및 컨트롤 개념이 채용되고 있습니다. 또한 트렁크 용량은 기존의 모델보다 100L 늘어난 770L로 한층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포르쉐 신형 카이엔

 

 

포르쉐 신형 카이엔

 

 

포르쉐 신형 카이엔

 

 

포르쉐 신형 카이엔

 

 

신형 카이엔의 사양 파워 트레인 성능의 변화
신형 카이엔은 '카이엔'과 '카이엔 S'의 2종류로 발매됩니다.

 

 

'카이엔'은 3L 6기통 터보 엔진 을 탑재 해 최고 출력 250kW (340PS), 최대 토크 450N · m로 제로백은 6.2초를 자랑합니다.

또한 상위 모델인 '카이엔S'는 새로 개발된 2.9L V6 트윈 터보 엔진을 탑재, 기존 카이엔 S를 능가하는 최고 출력 324kW (440PS), 최대 토크 550N · m로 제로백은 5.2초를 자랑합니다. 최고 속도는 265km/h로 활성 제어 4WD 시스템의 표준 채택, 새로운 8단 티프로 트로닉S 변속기를 채용하고 있습니다. 공기 역학에 관해서도 액티브 에어로 다이내믹스가 채용되고 있으며, 속도에 따라 능동적으로 제어됩니다. 전자 제어식 3챔버 에어 서스펜션과 전후에 직경이 다른 타이어 새로운 고성능 브레이크 등의 최신 기술을 폭넓게 탑재하고 있습니다. 온로드 성능이 향상되었을뿐 아니라 오프로드 성능도 동시에 강화되어 있습니다.

 

신형 카이엔의 연비는?

 


연비에 대한 정보는 아직 공식 발표되지 않았습니다.

참고로 2세대 카이엔의 연비 성능을 알아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7.4~11.0km / L  /5.5~14.0km/L (10 · 15 모드)"

 

 

신형 카이엔의 가격은?
신형 카이엔의 국내 가격에 대해서는 아직 발표되지 않았습니다만 유럽에서의 가격은 카이엔이 약 1억 상위 모델인 카이엔 S는 약 1억3천만원으로 (91,964 유로)책정되어 있습니다. 공식수입시 20~30% 가격인상이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신형 카이엔의 안전 장비는?
신형 카이엔은 새롭운 적응형 루프 스포일러와 새로운 고성능 브레이크를 모두 채용하고 있습니다.
적응형 루프 스포일러는 주행시 포지셔에 따라 자동으로 활성화되어 고속 운전시 다운 포스를 증가 고속에서의 안정성을 향상 시켜줍니다. 특히 에어 브레이크 포지션은 고속 주행시 제동 거리의 단축을 실현하였다고 합니다..
250km/h 주행중 풀 브레이킹시 적응형 루프 스포일러 비장착 SUV 차량과 비교해 최대 2미터 앞에서 정지 할 수 있습니다.

스포츠카에 버금가는 주행 성능과 오프로드 돌파 성능을 모두 겸한 전천후 "SUV 스포츠카 '라는 새로운 장르를 개척 한 포르쉐 카이엔 3세대로 다시 태어난 신형 카이엔 정말 많은 기대가 되는 차임에 분명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