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 폴로 신형 풀 모델 체인지 20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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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스바겐 폴로 신형 풀 모델 체인지 2018


2017년 8월 폭스바겐 폴로가 풀 모델 체인지를 실시하여 유럽에서 판매를 시작하였습니다.

1세대 등장이후 지금까지 수차례 모델 체인지 및 페이스 리프트를 단행한 폴로이지만, 전세대 등장 이후 8년 만에 드디어 풀  체인지 되어 돌아왔습니다.

본 정보는 신형 폴로의 가격과 연비 그리고 한국발매일에 대한 예상정보에 대해 소개하여 보겠습니다.     

 

 

폭스 바겐 폴로가 8 년 만에 풀 모델 체인지!
독일의 자동차 메이커 폭스바겐 의 컴팩트 세그먼트를 담당하는 「폴로」가 2017년 8월 30일 풀 모델 체인지를 실시 유럽에서 판매를 시작했습니다. 2009년에 5세대 모델이 등장한 이래 8년만의 풀 모델 체인지입니다. 
5세대 폭스바겐 폴로는 현세대의 신차들과 비교해서도 뒤지지 않는 뛰어난 완성도를 바탕으로 모델 체인지 기간이 비교적 긴 유럽에서도 아직 생산 판매되고 있습니다


폭스 바겐 신형 폴로의 변경 사항 정리
풀 모델 체인지된 신형 폴로의 변경상항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외장 디자인 변경
▲Body 사이즈의 대형화
▲LED 헤드라이터 추가
▲3 도어 모델의 단종
▲Digital 콕핏 채용
▲폭스바겐 최초 2세대 액티브 정보 디스플레이 도입
▲트렁크 적재량 증가
▲총 9개의 엔진 라인업
▲ADAS (첨단 운전자 지원 시스템)을 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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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스 바겐 신형 폴로의 외장 (외부) 디자인
 

 

 

 

           

               ▲폭스바겐 폴로 풀 체인지(측면부)

 

           

           ▲폭스바겐 폴로 풀 체인지(측면부)

 

         

            ▲폭스바겐 폴로 풀 체인지(전면부)


신형 폴로는 보통의 신차가 그렇듯 현행 모델대비 전체적인 몸집을 키웠습니다. 
폭스 바겐의 CEO [클라우스 비 쇼프]씨 는 "묵직한 느낌을주고서도 폭스 바겐 다움을 남긴 디자인」라는 코멘트를 하였는데요. 프런트는 기존의 골프와 비슷하면서도 헤드 라이트에 약간의 변화를 주어 전면을 향해 흐르는 곡선 윈도우의 라인이 강한 인상을 남깁니다. 신형 모델의 섀시는 아우디 A1과 같은 MQB A0 새시를 사용하고, 트렁크 룸의 적재량은 280 ~ 351L로 5세대 모델보다 한결 여유로워 졌습니다. 색상은 14 가지의 옵션에 LED 조명 (프론트 리어 모두가)을 옵션으로 선택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판매량이 부진하였던 3도어 모델은 생산을 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폭스바겐 6세대 폴로의 크기(mm)

길이 

전폭 

전고 

 4,053mm 

 1,751mm 

 1,446mm

 



폭스 바겐 신형 폴로 인테리어 (실내) 디자인 

 

           

            ▲폭스바겐 폴로 풀 체인지(실내1)

 

 

            ▲폭스바겐 폴로 풀 체인지(활정 정보 디스플레이)

 

 

 

            ▲폭스바겐 폴로 풀 체인지(실내2)

 

6 세대 신형 폴로의 실내(인테리어)변경점 입니다.
▲활성 정보 디스플레이

▲폭스 바겐 폴로 신형 디지털 조종석
▲폭스 바겐 6 세대 폴로 인테리어
신형 폴로의 인테리어는 이전에 비해 한결 여유로워 졌습니다. 세련된 시트의 색상이 실내를 한결 편안하고 아름다워 보이게 합니다. 또한 폭스바겐 차량 최초로 디지털 콕핏을 채용, 운전자에게 필요한 정보를 더욱 알기 쉽게 표시하여 줍니다. 현 2새대 활성 정보 디스플레이도 폭스바겐 차량 최초로 도입 되었다고 합니다.

 



폭스 바겐 신형 폴로 엔진 라인업? 

유럽 사양의 신형 폴로는 가솔린과 디젤 이외에 천연 가스 엔진도 파워 트레인에 추가됩니다.
아이들링 스톱 과 브레이크 에너지 회생 시스템을 표준 장비하고 듀얼 클러치 변속기와 DSG와의 조하보 가능합니다.
올 연말까지 6개의 엔진 (3 개의 가솔린 엔진, 2 개의 디젤 엔진과 1 개의 천연 가스 엔진)를 라인업에 추가한다고 발표

엔진 라인업은 다음과 같습니다.

■ 가솔린 엔진
· 1.0 MPI (65PS / 72PS)
· 1.0 TSI (95PS / 115PS)
· 1.5 TSI (150PS)
· 2.0 TSI (200PS)

■ 디젤 엔진
· 1.6 TDI (80PS / 90PS)

■ 천연 가스 엔진
· 1.0 TGI ( 90PS)

 

차기 폭스 바겐 폴로의 연비는?
공개 된 신형 폴로의 연비는 다음과 같이되어 있습니다.

 

 연비

1.0L MPI (65PS)

1.0L MPI (72PS)

1.0L MPI (95PS)

 도심(Urban)

약 17km / L

약 17km / L

약 17km / L ~ 26km / L

 외곽(Extra Urban)

약 24km / L

약 24km / L

약 26km / L

 혼합(combined)

약 21km / L

약 21km / L

약 23km /


※ 유럽 연비 측정 기준 데이터

 

 

차기 폭스 바겐 폴로의 가격은? [예상]
본국 독일에서는 원화로 최하트립의 경우 1700만원 부터 판매된다고 발표했습니다. 
동일 모델의 국내 출시 가격은 가격은 2500만원 중간쯤이 되지 않을까 예상합니다만, 보통 촤하 트립은 수입해 오지 않기 때문에 일부 옵션이 들어간 모델로 3,000만원 정도를 예상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차기 폭스 바겐의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 (ADAS)
신형 폭스 바겐 폴로는 가상 조종석과 제스처 컨트롤이 탑재되었습니다.
또한 충돌 방지 자동 브레이크 및 적응형 크루즈 컨트롤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폭스 바겐 신형 폴로 GTI가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 등장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서 고성능 모델의 신형 폴로 GTI도 발표 하였는데요.
신형 폴로 GTI의 외장에는 역시 고성능 모델에 익숙한 벌집 그릴이 채용되고 있으며, 범퍼도 립 스포일러가 달려져 있습니다. 또한 리어에는 일체화 된 범퍼에 듀얼 배기, 그리고 LED 테일 램프도 눈길을 끕니다.

 

 

신형 폴로 GTI 인테리어

인테리어 또한 GTI 답게 타탄 체크 시트가 채용되고 있으며 , 고성능 모델에 타고 있다는 만족도를 훨씬 높여줍니다.
그 외에도 레드 스티치와 스포츠 스티어링 휠 등이 채택됩니다.

 

 

            ▲폭스바겐 신형 폴로 GTI(실내)

 


           

             ▲폭스바겐 신형 폴로 GTI(실내)

 



신형 폴로 GTI의 엔진
신형 폴로 GTI는 최대 토크 137kW, 마력은 200PS를 자랑합니다.
배기량은 이전까지의 1.8L에서 2.0L로 끌어 올렸던 직분사2.0L 직렬 4기통 터보 TSI로 변경, 현행 모델보다 강하고 빨라집니다. 변속기는 6단 MT와 7 단 DSG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국내 발매는 확실시 되고 있으나 정확한 출시 시기는 빠르면 2018년 봄 또는 여름은 되어야 발매가 가능해 보입니다. 향후 새로운 정보가 있을때 업데이트하여 정보를 공유 해 드릴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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