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 벤츠 AMG C 43 4MATIC 마이너 체인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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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네바 모터쇼 2018] "메르세데스 벤츠 

AMG C 43 4MATIC 마이너 체인지! 엔진도 파워 업

 

메르세데스 벤츠 가 출시 후 3년이 지난 '메르세데스 AMG C 43 4MATIC'을 아파르 타 바흐의 "개량 아카데미"에 보냈다. AMG 주니어에 속하는 C 클래스 세단과 스테이션 왜건의 신형 범퍼와 파워 업 한 3.0리터 V6트윈 터보 엔진을 장착한 형님모델 'E 클래스'를 모방 한 옵션으로 올 디지털 계기판과 드라이빙 지원 시스템 등을 탑재, 외형에서의 성장 뿐만이 아니라 기능적으로도 업그레이드 됐다.

 

 

기존의 AMG를 좋아하는 분이라면, 후면에 부활 한 타원형 모양의 4개의 테일 파이프에 눈이 머물 것이다. 아무래도 AMG는 V6모델과 V8모델을 테일 파이프 모양으로 구분하는거 같다.

 

 

AMG의 차량이기 때문에 성능을 살펴보면, 최대 토크는 520Nm와 다르지 않지만, 터보 차저가 기존보다 대형으로, 최고 출력은 23ps 향상된 390ps되었다. 0-100km/h 가속 성능은 세단 4.7 초, 스테이션 왜건 모델이 4.8 초. 최고 속도는 250km/h에서 전자 제어 리미터가 작동한다.

 

 

연비는 세단이 9.3 ~ 9.1L/100km, 스테이션 왜건 모델이 9.6 ~ 9.4L/100km (모두 NEDC 값). 새로운 디자인의 휠은 풍동 실험을 통해 주변의 공기 흐름을 향상시켜 "공력 효율이 최적화 된다고 한다.

 

 

18인치 휠이 표준으로, 19인치 휠이 옵션으로 준비된다. AMG 사양의 9단 자동 변속기는 소프트웨어가 변경되며, 전체 모드에서 시프트 체인지가 빨라 한 번에 다단 변속이 가능하며, 리미터가 작동 할 때까지 회전을 올려도 선택한 기어를 유지 수있게되었다. 또한 AMG 동적 셀렉트의 5번째 모드로, 젖은 노면이나 빙설 노면 용 'Slippery가 새롭게 추가 되었다.

 

 

외부 특징적인 변화는 우선 전면에 보인다. 트윈 루버의 새로운 AMG 그릴이 채용되어 아래의 흡기 방향의 모서리가 날카로워졌다. 이 인테이크는 2개의 수평 플레이트로 나누어 진 앞 범퍼의 양쪽에 에어 커튼을 갖추고있다. 리어에서는 크롬이 표준의 4개의 테일 파이프 사이에 "꽤 존재감 있게 자리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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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AMG 나이트 패키지 옵션(위 사진)를 선택하면 테일 파이프는 블랙으로 마감되어 강해 보이는 프런트 스플리터와 넓은 사이드 스커트가 추가된다.

 

 

인테리어는 옵션의 올 디지털 미터 패널 12.3 인치 스크린을 채용. 'Classic', 'Sport', 'Supersport'의 세 가지 모드를 선택할 수 있고 변속기 오일 온도, 출력, 토크, 부스트 등이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있다. 나파 가죽이 감긴 신형 AMG 스티어링 휠에는 'S 클래스'에 채용되는 상하 좌우 스와이프를 지원하는 터치 버튼이 장착되어 버튼 조작으로 운전 모드를 전환 할 수있다.

 

 

또한 이번 C43에 처음 온도 조절 기능을 내장 한 AMG 퍼포먼스 시트를 옵션으로 선택할 수있게되었다. 트림의 선택도 넓어 오픈 포어 그레이 오크와 월넛 오픈 포어 애쉬와 알루미늄의 조합이 새롭게 셋팅되었다. 가죽 옵션도 브라운 과 블랙이 추가되어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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