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스턴 마틴 신형 밴티지 AMG사의 F1 직렬 6기통 엔진을 채용?


반응형

애스턴 마틴 신형 밴티지에 메르세데스 AMG 페트로나스 F1제의 직렬 6기통 엔진을 채용?

 

애스턴 마틴이 메르세데스 벤츠의 새로운 직렬 6기통 엔진에 눈독을 들이는 거 같다. 영국의 명문 자동차 메이커 에스턴 마틴은 현재 ' DB11'나 '밴티지'에 AMG 제 V형 8기통 엔진을 채용하고있다 . 마찬가지로, '메르세데스 AMG CLS 53 '등에 사용되는 3.0리터 직렬 6기통을 AMG에서 공급 받아 자사의 GT에 탑재하는 것을 구상하고 있다는 것이다.

 

 

그러나 그시기와 어떤 모델에 탑재 할지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고 있으며 정말 독일 제 직렬 6기통을 사용할지 여부도 아직 공식적으로 발표 된 것은 아니다. 하지만 이 엔진이 영국에 건너 가면 1999년형 'DB7'이후 오랜만에 직렬 6기통이 애스턴 마틴에 부활하게된다.

 

 

메르세데스 벤츠의 엔진을 기반으로 AMG가 튜닝 및 조립할이 3.0리터 직렬 6기통 엔진은 터보 차저와 그 터보 래그를 해소하기위한 전동 압축기를 갖추고 최고 출력 435ps과 최대 토크 520Nm을 발휘한다 . 또한 48V의 전기 시스템을 사용한 "EQ 부스트 '라는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16kW (약 22ps)의 출력과 250Nm의 토크를 일시적으로 뿜어낼 수 있다.

 


메르세데스 벤츠의 시험 코스를 주행 후 애스턴 마틴의 수석 엔지니어 인 매트 베커는 파워 유닛에 대해 "매우 복잡 하지만, 매우 감동적인 엔진이다"라고 말하고있어, 애스턴에서 이 엔진을 사용 할 가능성을 시사하고있다.

 

'

현재의 엔진 베이는 이미 애스턴 마틴 자사의 벤티지 모델에 5.2리터 V12엔진을 탑재 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기 때문에 직렬 6기통을 탑재하는 것도 그리 어렵지 않을 것이다.

 

 

그러나 현재 형 벤티지의 4.0리터 V8엔진은 최고 출력 510ps와 메르세데스 AMG 53을 웃돈 다. 아마도 도입 결정에 이르기까진 AMG사가 자사의 직렬 6기통 엔진의 출력을 향상시켜주길 기다리게 될 것이다. 밴티지 고객이 실린더 2개 및 75ps의 감소를 받아들인 다는걸  상상하기 어렵기 때문이다.

 

 

그것보다 애스턴 마틴이 직렬 6기통을 탑재 한 밴티지모델을 현재보다 낮은 가격의 엔트리 모델로 새롭게 설정 할 가능성이 높다. 그렇게 되면 회사의 평균 배출 가스 감축에도 기여 할 것이다. 또한 중국과 같은 배기량 3.0리터 이상의 모델에 무거운 세금을 부과하는 시장에서도 유리하게된다.

 

'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